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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말도안되! 보잉 737 확인방법

by 4flwtxlpgsix 2020. 10.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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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의 제트여객기 중에서 가장 소형이면서 세계적으로 가장 잘 팔리는 단·중거리용 쌍발기입니다.
대형의 707이나 727기를 취항시키기가 어려운 짧은 노선을 거의 독점하고 있던 선발 기종인 더글러스 DC-9의 대항기종으로 비교적 단거리용 항공기로 개발된 것입니다.
B737에 대하여 최초로 발주를 한 것은 독일의 루프트한자 항공이었다.
미국의 구매자가 있기 전에 외국 회사로부터 먼저 주문을 받은 것은 737기가 처음이었다.
1965년 2월 루프트한자그룹은 21대의 737을 주문하였습니다.
보잉은 최초의 737기인 A-100에 1만 4000파운드의 추력을 낼 수 있는 프랫휘트니의 JT8D-7 터보팬 제트엔진을 장착하였습니다.
또한, 727기와 유사한 고양력 구조를 채택하여 저속착륙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내부 구조는 전형적인 1개 통로에 6열 좌석 배치였다.
737-100은 1967년 4월 9일 첫 비행을 하였습니다.
그 후 1,300시간 이상의 시험비행을 마치고 같은 해 12월 개량형인 200과 동시에 미국 연방항공국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 인증에는 카테고리 II 상황(100피트의 상승한도와 1200피트의 전방시계)의 악천후 속에서의 자동 접근을 허용하는 조항이 처음으로 들어 있습니다.
1967년 12월 28일 최초의 양산기(量産機)가 루프트한자에 인도되어 1968년 2월 10일 상용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초기의 일반 판매경쟁에서는 737은 DC-9에 항상 뒤져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1969년 747 점보기의 판매부진으로 경영위기를 맞게 된 보잉에서는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B-737의 판매에 보다 주력하기로 방침을 정하였습니다.
그리하여 페이로드와 항속거리를 강화하고 착륙속도를 느리게 하고 착륙활주거리를 단축시킨 개량형의 B737-200을 개발하고, 종래의 미국·유럽 이외의 시장에 대한 판매에도 힘을 기울였다.
그 결과 우수한 기종으로 평가받고 있던 727과 똑같은 넓은 동체를 가졌으면서도 지방의 작은 공항에도 이착륙이 가능한 이 기종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였습니다.
전세계의 로컬 항공사들이 앞다투어 이를 구매하게 되었고, 미국과 유럽의 거대 항공사에서도 대량으로 이의 구입에 나서 B737-200은 순식간에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1984년 첫 비행을 한 300이 나오면서 737은 이미지를 일신하여 신세대 시리즈는 조종석도 새롭게 변경되었다.
 이어 1988년 400, 1989년 500이 첫 비행을 시작하였으며, 이후 차세대 737(Next Generation)이라 불리는 600, 700, 800, 900 기종이 상업 운항을 시작하였습니다.
 2017년부터는 차세대 737(Next Generation) 시리즈를 대체할 737 맥스(MAX) 시리즈가 도입되어 운항을 개시하였으며, 이 시리즈에는 맥스 7~10 기종이 존재하였습니다.
그러나 2018년 10월 737 맥스 8로 운항하던 라이언에어 여객기가 추락한 데 이어, 2019년 3월 에티오피아항공 여객기 추락 사고가 또다시 발생하면서 보잉사는 2020년 1월 해당 시리즈의 생산을 중단하였습니다.

이번포스팅은 보잉 737 에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보잉 737도움 되셨나요?오늘 하루도 유익한 하루 되시길 빕니다.요기까지 보잉 737 맥스8 마릭크 인사드립니다.다음에 다시만나요~여기까지